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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Unity

[유니티] ResourceManager

moomini 2022. 5. 17.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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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한 경로의 프리팹 리소스를 로드해, 프로그램 실행 중 인스턴스를 생성/삭제 할 수 있게한다.

public class ResourceManager
{
    public T Load<T>(string path)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Load<T>(path);
    }

    public GameObject Instantiate(string path, Transform parent = null)
    {
        GameObject prefab = Load<GameObject>($"Prefabs/{path}"); // 경로는 최상위 폴더를 Resources로 한다 
        if (prefab == null)
        {
            Debug.Log($"Failed to load prefab : {path}");
            return null;
        }

        return Object.Instantiate(prefab, parent); // 12행의 직접 만든 것이 아닌 Object.Instantiate 사용을 위함
    }

    public void Destroy(GameObject go)
    {
        if (go == null)
            return;

        Object.Destroy(go);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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