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유니티 Rotate
- 너비 우선 탐색
- c++ 문자열 자르기
- Raycast
- git-lfs
- 오브젝트 풀링
- unity
- 이진트리
- InputManager
- 유니티 머신러닝
- 유니티 InputManager
- Mathf.Clamp
- LFS
- 유니티 ResourceManager
- 유니티 리소스매니저
- 알고스팟
- 소스코드 줄번호
- 깊이 우선 탐색
- 코드블럭 테마
- c++
- LayerMask
- 유니티 Collision
- 유니티
- ML-Agents
- 유니티 Vector3
-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시야 가림
- eulerAngles
- Quaternion.Euler
- LookRotation
Archives
- Today
- Total
무민은귀여워
[유니티] ResourceManager 본문
반응형
입력한 경로의 프리팹 리소스를 로드해, 프로그램 실행 중 인스턴스를 생성/삭제 할 수 있게한다.
public class ResourceManager { public T Load<T>(string path)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Load<T>(path); } public GameObject Instantiate(string path, Transform parent = null) { GameObject prefab = Load<GameObject>($"Prefabs/{path}"); // 경로는 최상위 폴더를 Resources로 한다 if (prefab == null) { Debug.Log($"Failed to load prefab : {path}"); return null; } return Object.Instantiate(prefab, parent); // 12행의 직접 만든 것이 아닌 Object.Instantiate 사용을 위함 } public void Destroy(GameObject go) { if (go == null) return; Object.Destroy(go); } }
반응형
'IT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시야를 가리는 물체 판별 및 카메라 이동 (0) | 2022.05.19 |
---|---|
[유니티] 충돌 Collision / Trigger / Raycast / LayerMask (0) | 2022.05.17 |
[유니티] InputManager (0) | 2022.05.17 |
[유니티] 회전 rotation (0) | 2022.05.16 |
[유니티] transform, Vector3 (0) | 2022.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