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은귀여워

[유니티] ResourceManager 본문

IT/Unity

[유니티] ResourceManager

moomini 2022. 5. 17. 17:26
반응형

입력한 경로의 프리팹 리소스를 로드해, 프로그램 실행 중 인스턴스를 생성/삭제 할 수 있게한다.

public class ResourceManager
{
public T Load<T>(string path) where T : Object
{
return Resources.Load<T>(path);
}
public GameObject Instantiate(string path, Transform parent = null)
{
GameObject prefab = Load<GameObject>($"Prefabs/{path}"); // 경로는 최상위 폴더를 Resources로 한다
if (prefab == null)
{
Debug.Log($"Failed to load prefab : {path}");
return null;
}
return Object.Instantiate(prefab, parent); // 12행의 직접 만든 것이 아닌 Object.Instantiate 사용을 위함
}
public void Destroy(GameObject go)
{
if (go == null)
return;
Object.Destroy(go);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