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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1 과제

moomini 2019. 7. 1.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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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료구조의 종류와 장단점, 삽입, 삭제, 검색의 시간복잡도를 조사해오세요.

 

※ https://ko.wikipedia.org/wiki/%EC%9E%90%EB%A3%8C_%EA%B5%AC%EC%A1%B0

 

자료 구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자료구조(資料構造, 영어: data structure)는 컴퓨터 과학에서 효율적인 접근 및 수정을 가능케 하는 자료의 조직, 관리, 저장을 의미한다.[1][2][3] 더 정확히 말해, 자료 구조는 데이터 값의 모임, 또 데이터 간의 관계, 그리고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는 함수나 명령를 의미한다.[4] 신중히 선택한 자료구조는 보다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자료구조의 선택문제는 대개 추상 자료형의

ko.wikipedia.org

※ https://ko.wikipedia.org/wiki/%EC%B5%9C%EC%84%A0,_%EC%B5%9C%EC%95%85,_%EA%B7%B8%EB%A6%AC%EA%B3%A0_%ED%8F%89%EA%B7%A0%EC%9D%98_%EA%B2%BD%EC%9A%B0

 

최선, 최악, 그리고 평균의 경우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컴퓨터 과학분야에서, 주어진 알고리즘의 최선, 최악, 그리고 평균의 경우(best, worst, and average cases)는 각 최소, 최대, 평균 자원의 사용량을 의미한다. 보통 여기서 고려하는 자원은 실행시간 (예, 시간 복잡도:time complexity), 메모리 또는 기타 다른 자원들 이다. 최악의 경우 알고리즘이 항상 제시간 안에 끝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하여 얼마의 시간 걸리는지 아는 것은 중요하다. 그

ko.wikipedia.org

https://jwoop.tistory.com/9

 

이진 탐색과 시간 복잡도 분석 (Binary Search and its Time Complexity Analysis)

오늘 다뤄 볼 주제는 바로 "이진 탐색(Binary Search)" 입니다. 높은 효율을 자랑하며 실제로 자주 쓰이는 알고리즘인데요, 과연 이진 탐색이라는 게 무엇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 이진 탐색(Binary Search) : 이..

jwoop.tistory.com

2. PBR에 대해 조사해오세요.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이하 PBR) 또는 물리 기반 셰이딩(Physically Based Shading)은 표면의 재질에 따른 빛의 반사가 물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시뮬레이션해서 그래픽을 표현하는 기법이다.

 

- 반사, Brdf

- 산란, BSDF

- 투과(굴절), BTDF

 

※ https://namu.wiki/w/%EB%AC%BC%EB%A6%AC%20%EA%B8%B0%EB%B0%98%20%EB%A0%8C%EB%8D%94%EB%A7%81

 

물리 기반 렌더링 - 나무위키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이하 PBR) 또는 물리 기반 셰이딩(Physically Based Shading)은 표면의 재질에 따른 빛의 반사가 물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시뮬레이션해서 그래픽을 표현하는 기법이다. 기존의 레거시 렌더링과 PBR을 간단히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다. 구분레거시 렌더링물리 기반 렌더링재질의 기본 색난반사(Diffuse) 텍스처기본 색(Base Color) 텍스처재질의 반사광정반사(S

namu.wiki

3. c/c++ 데이터타입과 연산자에 대해 조사해오세요.

https://ko.wikipedia.org/wiki/C%EC%99%80_C%2B%2B%EC%9D%98_%EC%97%B0%EC%82%B0%EC%9E%90

 

C와 C++의 연산자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이것은 C와 C++ 프로그래밍 언어의 연산자의 목록이다. 나열된 모든 연산자는 C++에 존재한다. 네번째 열("C에 포함됨")은 해당 연산자가 C에 존재하는지를 표시한다. C는 연산자 오버로딩을 지원하지 않는다. 연산자가 오버로드되지 않았다면, &&, ||, ,(쉼표 연산자) 연산자는 첫 번째 피연산자(operand)가 평가된 시점이 시퀀스 포인트이다. C++는 형 변환 연산자인 const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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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melonicedlatte.com/algorithm/2018/03/04/022437.html

 

C/C++ 에 존재하는 모든 자료형 개념 총 정리 - Easy is Perfect

알고리즘 문제 풀이 시에, 모르는 게 많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자료형에 대한 게 많이 헷갈리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어떤 문제는 long long 자료형을 써야할 때가 있고 (int 형의 범위를 초과해서),어쩔때는 이러한 long long 을 scanf 나 printf 로 출력해야 할 때도 있겠죠(저 같은 경우에는 int 나 float 같은 것 만 대충 알고 있었습니다).이런 경우가 너무 많고 헷갈려서 여러 곳에서 정보를 모아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이

melonicedlat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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