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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itive animation 등 언리얼 엔진4 관련 용어 정리되어 있는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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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cing 이란? 인스턴싱은 형태가 같은 오브젝트를 화면에 여러개 렌더할 때, Batch를 최적화시켜 병목현상을 최적화시켜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법이다. 모양이 같다고 하여도, 위치, 스케일, 색만 다른 수많은 복사본의 메시들을 렌더링 할 때, 모든 하나하나의 오브젝트들이 드로우콜을 보내면 병목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하적인 요소를 담은 하나의 버텍스 버퍼와 각 기하 모델마다의 수정 정보를 갖고있는 인스턴스 버퍼를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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