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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 - 블렌드 모드 본문

IT/Unreal Engine 4

언리얼엔진4 - 블렌드 모드

moomini 2019. 9. 10.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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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realengine.com/ko/Resources/ContentExamples/MaterialProperties/1_1/index.html

 

1.1 - 블렌드 모드

Material Instances 예제 레벨에 대한 개요로, 예제 1.1: BlendMode 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블렌드 모드설명

Opaque

불투명 - 입체 오브젝트의 경우 Opaque (불투명)은 가장 싼 머티리얼입니다. 하지만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반투명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오버드로가 절대 발생하지 않는다는 뜻이며, 그 머티리얼의 한 픽셀을 렌더링하는 데는 노드 그래프 의 복잡도에 따라서 항상 같은 시간이 걸린다는 뜻입니다.

Masked

마스크드 - 머티리얼에 약간의 픽셀을 그리지 않았으면 하는 경우, 이 방법이 답입니다. 머티리얼은 마스크로 걸러진 영역에만 오버드로를 생성합니다. 하지만 머티리얼은 100% 불투명이거나 100% 투명입니다. 마스크로 걸러진 영역이 클 수록 생성되는 오버드로 부분도 많아집니다. 즉 더욱 비싸진다는 뜻입니다.

Translucent

반투명 - 가장 비싼 블렌드 모드 입니다. Masked  Opaque 같아 보일 수는 있지만, 실제 투명인지 아닌지와는 무관하게 퍼포먼스 비용이 추가로 듭니다.

Additive

애디티브 - Translucent 보다 비용이 저렴한 대안입니다. 픽셀 순서와 상관없이 그냥 씬에 더해버립니다. 즉 밝아지기만 한다는 뜻입니다. 머티리얼의 검정 픽셀은 씬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Modulated

모듈레이트 - Translucent 에 비해 두 번째로 저렴한 대안입니다. 픽셀을 씬에 곱합니다. 즉 어두워지기만 한다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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