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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민은귀여워
메모) tinyxml 사용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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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쓰기
+) MFC 앱에서는 기본으로 tinyxml 제공하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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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yxml 다운받기
cmake로 빌드하기 (디버그, 릴리즈 모드) 옵션은 가장 마지막 것으로 하기.
.lib파일 넣기 (프로젝트 폴더에 새폴더Lib를 만들어서 )
.h 파일 넣기 (프로젝트 폴더에 새폴더include를 만들어서 )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vc++ 디렉터리] 에 인클루드 폴더와 라이브러리 폴더 경로를 지정해주기
프로젝트 속성에서 [링커 -> 입력] 의 추가 종속성에 tinyxml2.lib를 넣어주기
위 두 과정은 디버그, 릴리즈 모드에서 각각 해 주어야 한다.
이제 #include 로 사용할 수 있음.
[dll 사용하기]
프로젝트 폴더에 Output 폴더를 만들고 dll 파일(디버그, 릴리즈)들 넣어주기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일반] 에서 출력 디렉터리를 Output폴더 경로로 지정. 대상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xmlStudy_d, xmlStudy).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디버깅] 에서 작업 디렉터리를 Output폴더 경로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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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iostream>
#include <tinyxml2.h>
#if _DEBUG
// #pragma comment(lib, "Lib\tinyxml2d.lib");
#else
// #pragma comment(lib, "Lib\tinyxml2.lib");
#endif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tinyxml2;
int main()
{
XMLDocument* doc = new XMLDocument();
if (!doc)
return -1;
XMLDeclaration* decl = doc->NewDeclaration();
doc->InsertFirstChild(decl);
XMLElement* Root = doc->NewElement("Root");
doc->LinkEndChild(Root);
XMLElement* element = doc->NewElement("Character");
Root->LinkEndChild(element);
XMLElement* subelement = doc->NewElement("skill");
element->LinkEndChild(subelement);
subelement->SetAttribute("skillID", 1);
subelement->SetAttribute("skillType", "Meele");
subelement->SetAttribute("skillRange", 7.5);
XMLComment* text = doc->NewComment("asdfqwer");
doc->LinkEndChild(text);
doc->SaveFile("test.xml");
/*XMLDocument* doc = new XMLDocument();
doc->LoadFile("test.xml");
XMLElement* Root = doc->RootElement();
XMLElement* Node = Root->FirstChildElement("Character");
XMLElement* SkillNode = Node->FirstChildElement("skill");
int value1 = atoi(SkillNode->Attribute("skillID"));
const char* value2 = SkillNode->Attribute("skillType");
float value3 = atof(SkillNode->Attribute("skillRange"));
cout << value1 << endl;*/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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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활성화 코드는 파일 생성 및 쓰기.
주석 코드는 파일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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