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민은귀여워

메모) tinyxml 사용하기 본문

IT/기타

메모) tinyxml 사용하기

moomini 2019. 7. 24. 12:19
반응형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쓰기

+) MFC 앱에서는 기본으로 tinyxml 제공하는 듯

 

====================

 

tinyxml 다운받기 

cmake로 빌드하기 (디버그, 릴리즈 모드) 옵션은 가장 마지막 것으로 하기. 

.lib파일 넣기  (프로젝트 폴더에 새폴더Lib를 만들어서 ) 
.h 파일 넣기  (프로젝트 폴더에 새폴더include를 만들어서 )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vc++ 디렉터리] 에 인클루드 폴더와 라이브러리 폴더 경로를 지정해주기 
프로젝트 속성에서 [링커 -> 입력] 의 추가 종속성에 tinyxml2.lib를 넣어주기 
위 두 과정은 디버그, 릴리즈 모드에서 각각 해 주어야 한다. 

이제 #include  로 사용할 수 있음. 

[dll 사용하기] 
프로젝트 폴더에 Output 폴더를 만들고 dll 파일(디버그, 릴리즈)들 넣어주기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일반] 에서 출력 디렉터리를 Output폴더 경로로 지정. 대상 이름을 원하는 이름으로 (xmlStudy_d, xmlStudy).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속성 -> 디버깅] 에서 작업 디렉터리를 Output폴더 경로로 지정.

 

==========================

 

 

========================

 

확인예제 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include <iostream>
#include <tinyxml2.h>
 
#if _DEBUG
// #pragma comment(lib, "Lib\tinyxml2d.lib");
#else
// #pragma comment(lib, "Lib\tinyxml2.lib");
#endif
using namespace std;
using namespace tinyxml2;
 
int main()
{
    XMLDocument* doc = new XMLDocument();
    if (!doc)
        return -1;
 
    XMLDeclaration* decl = doc->NewDeclaration();
    doc->InsertFirstChild(decl);
 
    XMLElement* Root = doc->NewElement("Root");
    doc->LinkEndChild(Root);
 
    XMLElement* element = doc->NewElement("Character");
    Root->LinkEndChild(element);
 
    XMLElement* subelement = doc->NewElement("skill");
    element->LinkEndChild(subelement);
 
    subelement->SetAttribute("skillID"1);
    subelement->SetAttribute("skillType""Meele");
    subelement->SetAttribute("skillRange"7.5);
 
    XMLComment* text = doc->NewComment("asdfqwer");
    doc->LinkEndChild(text);
 
    doc->SaveFile("test.xml");
 
    /*XMLDocument* doc = new XMLDocument();
    doc->LoadFile("test.xml");
    XMLElement* Root = doc->RootElement();
    XMLElement* Node = Root->FirstChildElement("Character");
 
    XMLElement* SkillNode = Node->FirstChildElement("skill");
    int value1 = atoi(SkillNode->Attribute("skillID"));
    const char* value2 = SkillNode->Attribute("skillType");
    float value3 = atof(SkillNode->Attribute("skillRange"));
 
    cout << value1 << endl;*/
 
 
    return 0;
}
cs

 

활성화 코드는 파일 생성 및 쓰기.

 

주석 코드는 파일 읽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