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InputManager
- 유니티 Collision
- 유니티 ResourceManager
- 너비 우선 탐색
- Quaternion.Euler
- 코드블럭 테마
- c++ 문자열 자르기
- LayerMask
- 유니티 리소스매니저
- 유니티 시야 가림
- 이진트리
- 알고스팟
- eulerAngles
- 오브젝트 풀링
- 깊이 우선 탐색
- Mathf.Clamp
- ML-Agents
- unity
- 유니티
- 유니티 Rotate
- LookRotation
- git-lfs
- 소스코드 줄번호
- c++
- 유니티 Vector3
- 유니티 머신러닝
- Raycast
- LFS
-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 유니티 InputManager
Archives
- Today
- Total
무민은귀여워
[유니티] 싱글톤 패턴 본문
반응형
유니티 싱글톤 패턴 사용 예시
- Manager 를 싱글톤 패턴을 사용하여 만든다
- 유니티는 컴포넌트 단위로 구성되므로, Manager 또한 컴포넌트를 (Componenet - Behavior - MonoBehaviour) 상속받은 MonoBehaviour 로 만든다
- 없으면 안되는 항목이므로 네이밍컨벤션으로 @를 붙여주고, DontDestoryOnLoad() 를 사용한다
Manager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nagers : MonoBehaviour { static Managers s_instance; // 유일성이 보장된다 public static Managers Instance { get { Init(); return s_instance; } } // 유일한 매니저를 갖고온다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ni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static void Init() { if (s_instance == null) {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Managers"); if (go == null) { go = new GameObject { name = "@Managers" }; go.AddComponent<Managers>(); } DontDestroyOnLoad(go); s_instance = go.GetComponent<Managers>(); } } }
Manager 사용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anagers mg = Managers.Instance;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반응형
'IT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회전 rotation (0) | 2022.05.16 |
---|---|
[유니티] transform, Vector3 (0) | 2022.05.16 |
유니티 git 연동 lfs 사용하기 (1) | 2021.05.18 |
memo) 유니티 레이캐스트 RayCast, BoxCast, SphereCast 스크랩 (0) | 2020.01.15 |
유니티 코루틴의 문법 (0) | 2020.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