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Raycast
- LFS
- 유니티
- 너비 우선 탐색
- Quaternion.Euler
- 코드블럭 테마
- 유니티 ResourceManager
- 유니티 InputManager
- c++
- 이진트리
- 유니티 Rotate
- InputManager
- eulerAngles
- ML-Agents
- 알고스팟
- Mathf.Clamp
- LookRotation
- unity
- c++ 문자열 자르기
- 오브젝트 풀링
- 깊이 우선 탐색
- 유니티 시야 가림
- 유니티 Collision
- LayerMask
- 유니티 리소스매니저
- 유니티 머신러닝
- 유니티 Vector3
- 소스코드 줄번호
- git-lfs
- 유니티 오브젝트 풀링
- Today
- Total
무민은귀여워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차이 본문
프로세스는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라고 생각할 수 있다.
프로세스는 CPU 시간이나 메모리 등의 시스템 자원이 할당되는 독립적인 개체이다. 각 프로세스는 별도의 주소 공간에서 실행되며, 한 프로세스는 다른 프로세스의 변수나 자료구조에 접근할 수 없다.
스레드는 프로세스 안에 존재하며 프로세스의 자원(힙 공간 등)을 공유한다. 같은 프로세스 안에 있는 여러 스레드들은 같은 힙 공간을 공유한다. 각각의 스레드는 별도의 레지스터와 스택을 가지고 있지만, 힙 메모리는 서로 읽고 쓸 수 있다.
https://www.cs.uic.edu/~jbell/CourseNotes/OperatingSystems/3_Processes.html
프로세스
코드(code) 영역 :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되는 영역으로 텍스트 영역이라고도 불림.
CPU는 코드 영역에 저장된 명령어를 하나씩 가져가서 처리하게 된다.
데이터(data) 영역 : 프로그램의 전역 변수와 정적(static)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데이터 영역은 프로그램의 시작과 함께 할당되며,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소멸한다.
스택(stack) 영역 : 함수의 호출과 관계되는 지역 변수와 매개변수가 저장되는 영역. 스택 영역은 함수의 호출과 함께 할당되며, 함수의 호출이 완료되면 소멸한다.
힙(heap) 영역 : 메모리의 힙 영역은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메모리 영역이다. 힙 영역은 사용자에 의해 메모리 공간이 동적으로 할당되고 해제된다. 힙 영역은 메모리의 낮은 주소에서 높은 주소의 방향으로 할당된다.
프로세스 스테이트
'IT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vector 구현 (0) | 2021.05.17 |
---|---|
xcode 11에서 cocos2d-x v3 빌드 실패 시 해결 방법 (0) | 2020.02.25 |
memo) LearnOpenGL 예제 번역 블로그 (0) | 2019.12.04 |
안티엘리어싱 SSAA / MSAA / FXAA / SMAA (0) | 2019.09.04 |
메모) directx 렌더링 파이프라인 / 그래픽 파이프라인 (0) | 2019.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