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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민은귀여워
유니티 코루틴의 문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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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 단위로 쉬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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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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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 한 프레임만 쉬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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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ield return null;
|
cs |
StartCoroutine() 메서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실행할 코루틴 메서드를 입력받는다.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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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Coroutine(SomeCoroutine()); // 코루틴 메서드를 실행한 반환값
StartCoroutine("SomeCoroutine"); // 코루틴 메서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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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코루틴 메서드를 실행하면서 그 반환값을 즉시 StartCoroutine()에 입력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이 실행할 코루틴 메서드에 입력값을 직접 전달할 수 있다.
1
|
StartCoroutine(SomeCoroutine(100));
|
cs |
반면에 코루틴 메서드의 이름을 StartCoroutine()에 문자열로 입력하고 코루틴을 실행하는 방식은 나중에 StopCoroutine() 메서드를 사용해 실행 중인 코루틴을 도중에 종료할 수 있다.
1
|
StopCoroutine("CleaningHouse");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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